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맛집

[초보] 부대찌개 만들기, 초보를 위한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초보] 부대찌개 만들기, 초보 또는 자취생을 위한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부대찌개 2인 기준입니다

부대찌개야 2인 기준이지만 2~3명은 거뜬히 먹죠 ㅎㅎㅎ  


아따맘은 항상 넉넉히 부대찌개를~


부대찌개 재료는요, 익은 배추김치 2/3컵(100g), 양파 1/2개(100g), 대파 한뿌리, 햄 통조림(작은것) 1캔(200g), 새송이 버섯 1개,

식용유 1큰술, 사골 육수 3컵(600g), 라면 사리 1봉 입니다

기호에 따라 부대찌개에 비엔나 소시지, 청양고추 등 넣어주세요


맛있는 부대찌개에 넣을 김치를 김치를 2cm 폭으로 썰어 줍니다



양파 1/2개를



1cm 두께로 채 썰어 주세요



대파는


어슷 썰어줍니다



달군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김치, 양파를 넣고 중약불에서 4분간 볶아주세요



킁킁~ 벌써 맛있는 부대찌개 냄새가 나는군요.. ㅎㅎ 굿보이



사골 육수를 부어주세요~



아따맘은 짜지않아 딱 좋은 '리챔' 햄을 사용했답니다 ㅎㅎ



햄은 0.5cm 두께로 썰어서 넣어주세요



맛있는 부대찌개를 위해 냉장고에 굴러다니는 새송이 버섯도 투하~~ㅎㅎㅎ



요렇게~ 이쁘게~

썰어 주세요 하트3



새송이 버섯도 투척!!



대파도 투척!!

센 불로 올려 끓어오르면 맛을 본 후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하셔도 됩니다


김치가 많이 익었으면 설탕을 넣어주세요



부대찌개에 라면 사리가 빠지면 섭섭하죠잉~ 슬퍼2



부대찌개레시피에서 빠질 수 없는 라면 사리 투척!!



라면 사리만 익으면 부대찌개 끝~ 요리



맛있는 부대찌개 만들기 차~암 쉽~죠잉 홧팅2


지금까지 부대찌개 만드는 법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