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맛집

[대구 북구 추천 맛집] 강북 오리박사 한방 오리백숙 (4계절 보양식) [대구 칠곡 구암동 맛집]

[대구 북구 추천 맛집]  강북 오리박사 한방 오리백숙 (4계절 보양식) [대구 칠곡 구암동 맛집]

 

 

한해를 마무리 하면서 온가족이 함께 모여 몸보신 하였습니다.


이번 몸보신을 하기 위해 찾아간 곳은 대구의 맛집, 북구의 맛집, 칠곡의 맛집, 3지구의 맛집, 운암지의 맛집, 구암동의 맛집 강북 오리박사를 다녀 왔습니다.


이번 식사는 4인기준으로 예약을 하였지만, 5명이 참석 하였습니다.


메뉴는 한방 오리백숙 1마리를 주문하였습니다. 마지막 날이고해서 오전 일찍 예약을 하였습니다.


강북 오리박사는  한방 오리백숙을 2시간전에 예약을 해야지만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미리 예약한 덕(duck ?) 에 테이블에 셋팅이 되어 있었구요. 앉자 마자 바로 한방 오리백숙이 나왔습니다.


서비스로 1.5리터 칠성사이다도 받았어요.


 


강북오리박사에서는 모든 메뉴주문시 영양죽이 나오는데,  보기에는 팥죽처럼 보이는데 정말 맛갈스럽고 깔끔한 맛이 영양죽만 따로 더 시켜 먹고 싶더라구요.




기본 밑반찬으로는 부추 겉절이, 오이지, 간장양파, 물김치, 마늘, 쌈장,,, 오리를 찍어 먹을 수 있는 소금 까지에요...



영양죽을 다 드실때쯤 되면 계란찜이 나온답니다. 일반 식당에서 먹던 계란찜과는 뭔가 다른 향신료 느낌이 났는데,,

그게 후추인거 같기도 하고,

저한테는 정말 딱이더라구요.. 


 

계란찜을 다 드실때쯤 되면 한방 오리백숙이 나온답니다.

위 사진은 다 먹은 사진이 아니구요. 멀쩡한 오리 한마리가 나왔지만, 식당 아주머니가 어찌나 손이 빠르신지

사진을 찍기도 전에 오리를 찢어놨습니다. 정말 눈깜짝할사이에 벌어진 일이라 어쩔 수가 없었어요.

그대신 아래에 맛있는 오리 다리를 보여 드릴께요.

 


닭하면 닭다리, 오리 하면 오리다리가 최고죠...

뭐 잘 먹는 사람은 목, 날개를 먹는다고 하지만, 집에서 귀하게 자란 저는 항상 닭다리, 오리다리 만 먼저 먹었거든요.

뭐니뭐니 해도 고기는 뜯어야 맛이기에 일단 뼈가 붙어 있는 부분이 제일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한방 오리백숙을 먹을때는 살을 한점 발라 숟가락에 올리고 그 위에 특제 부추겉절이를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한방 오리백숙이라서 다른 오리국물과 달리

조미료 느낌이 나지 않고 한약재를 사용 했기에 한약을 마신다는 느낌이 날 정도로 입안에서 약재 향이 퍼지며,

 2시간이상 삶은 오리라서 구워먹는 고기와 달리 입안에서 정말 부드럽고 식감이 좋았습니다.


한방 오리백숙을 다 먹을때쯤, 한방 오리 야채죽을 준비 해줍니다.



잘개썬 부추와 당근과 죽을 넣고 잘 끓여주면 맛있는 죽이 완성이 됩니다.




글을 적으면서도 다시 먹고 싶네요.   추가적으로 가격 및 메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세요.





강북오리박사거리뷰길찾기


대구 북구 구암동 105    


053-326-5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