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맛집

★ 돌쟁이 아기와 같이 먹을 느타리버섯 소고기 무국 만드는 방법 ★

 ★ 돌쟁이 아기와 같이 먹을 느타리버섯 소고기 무국 만드는 방법 ★

 

오랜만에 소고기 국이 먹고 싶었어요

 

뭐랄까,, 그,,, 아,,

 

그냥 고기국이 먹고 싶었어요

 

 평화

 

짭쪼름하고 김치랑만 먹어도 맛있고 건더기도 많고 막 퍼먹을 수 있는 그런 국 ㅋㅋㅋ

소고기 국밥 같은 느낌?ㅋㅋ

 

우리 아가도 소고기 무국을 좋아해서 고춧가루 안넣고 소금으로만 간해서 먹으려구요

 

중요한 재료는 소고기, 무, 대파 이구요

추가적으로 아따맘이 좋아하는 느타리버섯을 넣었습니다

 

무 납잘하게 썰어서 국 그릇만큼, 쇠고기 250g, 느타리버섯 200g, 대파 2개, 참기름 1큰술, 다진마늘 2큰술,

다시마 채썬거 10장, 국간장 1큰술, 소금 반큰술, 후춧가루 약간

 

무는 껍질을 벗겨 이런식으로 납작하게 썰어서 국그릇에 가득차게 담아주세요 ㅋ

양은 300g 정도?

 

 미안미안

 

 

 

달군 냄비에 참기름을 둘러 주세요

 

 

다진마늘을 넣어 주세요

 

 

다진마늘을 볶아 주세요

 

 

무를 넣고 중불에서 2분간 볶아 주세요 

 

 

와우, 좋은 고기를 샀더니 색이 이쁘네요

 

하트3

 

 

소고기를 넣고 2분간 볶아 주세요

소고기 부위는 사태나, 양지머리를 사용하면 되요

 

 

소고기가 익을때 까지 잘 볶아 주세요

 

이때 고춧가루 한 큰술을 넣으면 얼큰한 무국이 되고

아따맘은 아기랑 같이 먹으려고 고춧가루는 생략!

 

 

무와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느타리 버섯을 찢어서 넣어 주세요

 

 

물 1L 와 다시마를 넣어 주세요

중불에서 15분간 끓인면서 거품은 걷어 주세요

 

 

대파와 소금, 국간장, 후춧가루를 넣고 1분간 더 끓이면 완성

 

김치만 있어도 밥한그릇 뚝딱!

 

울 아가 무는 안먹고 소고기 국물만 후루룩이네요 ㅋㅋㅋ

귀여워>.<

 

 케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