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맛집

★ 몸보신 음식 ★ 한방오리백숙 만드는 방법 ★

★ 몸보신 음식 ★ 한방오리백숙 만드는 방법 ★

 

오늘의 몸보신 음식 한방오리백숙!!!

제목 거창하죠? ㅎㅎㅎㅎ

이 거창한 음식 아따맘이 직접 만들어 봤어요~~~

 

아따맘이 직접??

네~ 아따맘이 직접이요

 

그말은 즉, 쉽다는 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재료 간단! 방법 간단! 맛은 보장!

 

그대로 따라만 하세요 ㅎㅎㅎ  오키

 

작살납니다 ㅎㅎㅎㅎㅎ

 

재료 :  오리 1마리(2.2kg), 찹쌀 종이컵 3컵(600g), 새송이 버섯 3개, 부추 반단, 한방 티백, 당근 큰거 반개, 초고추장

 

 

찹쌀을 씻어 불려 주세요

 

 

리를 깨끗이 씻어서

 

참고! ??

 

아따맘은 오리 뱃속에 찹쌀을 넣지 않을꺼라서 배를 갈랐ㅇㅓ요

오리 뱃속에 찹쌀을 넣을꺼라면 배를 가르지 말고 찹쌀과 이것저것 넣어 주세요

 

 

끓는 물에 넣어 주세요

불순물 제거가 목적이라서 이 물은 다 버릴꺼예요

 

 

요 한방 티백 2,000원 주고 샀는데요

오~올 생각보다 잘 우러나고 좋더라구요

 

 

오리가 1차적으로 삶아지고 있을때

최종 냄비에 한방 티백을 넣고 끓여 줍니다

대추와 은행알도 같이 넣었습니다

 

 

아따맘은 압렵솥에 삶을껀데요

1차에 삶은 오리를 가볍게 헹군 뒤

압렵솥에 오리가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삶아 줍니다

 

 

그 사이 야채를 다듬어요

부추 한 단 샀는데 반단만 해도 많더라구요

 

 

새송이 버섯 얇게 썰어 주세요

 

 

푸~욱 잘 삶아 졌네요

한방 냄새도 좋구요 ㅎㅎㅎ

 

벌써 몸보신 되는듯 ㅎ  평화

 

 

전골냄비에 오리를 깔고

 

 

새송이 버섯 2개 정도 올려 주세요

 

 

부추 반단 1/2등분 해서 올려 주세요

부추가 길어서 1/2등분 했구요

그냥 올리셔도 돼요

 

 

오리는 이미 푹 삶아진 상태이고

 

 

새송이 버섯과 부추는 숨 죽이는 정도만 익혀주세요

 

 

오리를 압력솥에 푹~ 삶았더니 고기가 야들야들 한것이 살살 녹네요

 

 

오리 고기 한점, 새송이 버섯과 부추를 돌돌 말아서

 

초고추장에 찍어서 앙~  요리

 

 

당근 반개, 새송이 버섯 1개, 부추 한 주먹 잘게 다져 주세요

 

이거 다지다가 아따맘 피봤습니다 ㅠㅠ   엉엉

 

아 역시 칼질은 어려워

 

 

불린 찹쌀을 넣어 주세요

 

 

오리 삶은 물에다가 죽을 끓일꺼랍니다

 

아따맘은요 찹쌀만 넣고 팔팔 끓인 후

야채는 늦게 넣었습니다

 

 

찹쌀보다 야채를 나중에 넣어야

당근과 부추의 색깔이 선명하게 유지되어서

보기에도 좋지요 ㅎㅎㅎ

 

 

눌지 않게 주걱으로 저어가면서~

 

아따맘은 오리 먹으면서 오리죽 만들면서 왔다갔다 하느라

 

살짝 눌러 붙었네요 ㅎㅎㅎ  미안미안

 

 

와우 맛난 한방오리죽이 완성되었습니다!!

 

 

한방물이 잘 우러나서 향이 진하고 좋더라구요

 

 

한방오리죽에 부추김치를 올려서 딱!!

이야~ 이거 뭐 보약이 따로 없군요

 

식당에 가면 한방오리백숙 5만원 정도 하죠??

아따맘 최종결산 하겠습니다 ㅎㅎㅎ

 

오리 11,000원

한방 티백 2,000원

부추 2,000원

당근 1,000원

새송이버섯 2,000원

 

합 18,000원

 

네 18,000원으로 배부르게 자~알 먹었습니다

따로 양념장을 만들지 않아도 되어서 초보들도 맛있고 쉽게 만들 수 있어서

 

★ 몸보신 음식 ★ 한방오리백숙

 

강츄!!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