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맛집

★ 진정한 밥도둑!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

★  진정한 밥도둑! 돼지고기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다들 뭐랑 식사하세요? ㅋㅋㅋ

요즘 아따맘은 돼지고기 김치찌개, 된장찌개, 소고기 무국 돌려 막기 중이랍니다

 

우하하

 

아따맘은 참치 김치찌개를 주로 먹었었는데요

서방님이 김치찌개는 뭐니뭐니 해도 돼지고기가 들어가야 진정한 김치찌개가 완성된다네요 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돼지고기 듬뿍 들어간 김치찌개를 만들어 보려구요

 

재료 : 돼지고기 200g, 김치 300g, 양파 반개, 대파 3대, 청양고추 1개, 느타리버섯 200g,

다진마늘 2큰술, 김치국물 한국자, 된장 반큰술, 국간장 반큰술 이정도? ㅋㅋ

 

 

느타리버섯 굵은건 반으로 찢어 주세요

대파는 어슷썰고, 양파틑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달군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마늘, 김치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 주세요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 주세요

 

 

김치국물을 한국자 정도 넣어 주세요

냄비에 자작해 지도록이요

 

 

손질된 버섯, 양파를 넣어 주세요

 

 

같이 볶아 줍니다

 

 

내용물이 다 잠기도록 물을 붓고 센불에서 끓여주세요

 

 

끓어 오르면 중불로 줄이고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2분간 끓인 후 소금으로 간을 해 주세요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하고 아따맘은 소금 간을 따로 하지 않아도 김치만으로 충분히 간이 되더라구요

 

 

약불에서 1분간 더 졸여주면 맛있더 있는거 같아요 ㅎㅎ

여기에 두분 반모 정도 넣고 끓여도 좋아요

아따맘은 두부사러 가기 귀찮아서 패스 ㅋㅋㅋ

 

미안미안

 

이렇게 오늘도 한끼 넘어가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