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맛집

★ 집에서 바삭한 오징어 튀김 만드는 방법 ★

 

★ 집에서 바삭한 오징어 튀김 만드는 방법 ★

 

오징어 볶음 하려고 오징어 4마리를 샀는데

2마리만 오징어 볶음으로 하고

 

2마리가 남았네요

 

오삼불고리를 해 먹으려고 헀는데

갑작스럽게 오징어 튀금을 하기로 결정!!

 

순식간에 결정된 일이라 재료 또한 오징어 밖에 없음 ㅋㅋㅋㅋㅋ

 

재료는 오징어 1마리, 계란 1개, 튀김 가루 한컵, 소금 후춧가루 약간

 

자, 싱싱한 오징어 손질 할께요

 

 얌전히 누워있군효!!  잠



오징어는 몸통과 다리를 분리 시켜주세요 미안미안

몸통을 길게 갈라 내장을 떼어낸 후 내장과 다리의 연결 부분을 잘라 내장을 버립니다

다리를 뒤집어 안쪽에 있는 입 주변을 꾹 누른 후 튀어나오는 뼈를 떼어냅니다

배 안쪽이 깨끗해 졌나요?



오징어 몸통의 껍질을 벗기시면 해물부추전의 식감이 더 부드럽답니다

귀찮다면 패~쓰!!



아따맘은 오징어 몸통을 껍질을 깨끗이 손질 했답니다 ^^  파이팅

키친타월로 껍질을 잡아 당겨 벗긴 후 흐르는 물에 씻습니다.

다리는 흐르는 물에서 손바닥으로 여러 번 훑어 다리에 붙은 빨판을 제거한 후 깨끗이 씻습니다



오징어 몸통을 세로로 길게 1cm 간격, 다리를 하나씩 잘라주세요

 

 

 

키친 타올로 물기를 닦아 주셔서 튀길때 기름이 덜 튀어요

 

손질을 2마리 하였는데

저녁 먹고 야식으로 만드는 거라

1마리만 튀기려구요 ㅋㅋ

 

또 이럴때는 건강 생각 ㅎㅎㅎ

 

오키

 

 

튀김가루를 조금씩 넣고 조물조물 섞어 주세요

 

아따맘은 튀김가루가 없어서 부침가루 ㅡㅡ;;

덕분에 서방님한테 신나게 욕먹었습니다

무슨 오징어 튀김해 준다더디 튀김가루도 없냐고,,,,,,,,,

 

엉엉

 

말했잖아요 ㅠㅠ

급하게 오징어 튀김 만들게 되었다고 ㅋㅋㅋ

 

 

계란 하나 톡! 넣고

 

 

소금, 후춧가루 조금 넣고

 

 

다시 조물조물 섞어 주세요

이 오징어를 냉장고에 10분간 넣어주세요

더 바삭한 오징어 튀김이 된답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넣고 끓으면

오징어를 넣고 튀겨 주세요

 

 

새 기름을 넣었는데 색깔이 약간 어두 침침 ;;;

 

안습

 

한번만 튀기면 부드러운 식감의 오징어

같은 방법으로 두번 튀기면 바삭한 식감의 오징어가 됩니다

 

아따맘은 바삭하게 먹고 싶어서 2번 튀겼습니다

 

 

2번째 튀길 때 새 기름으로 했는데 자꾸 까매 지네요 ,,,

 

시러

 

 

머스타드 소스에 찍어 맛있게 먹었어요 ㅋㅋㅋ

 

어제 시킨 치킨

안뜯은 치킨 양념도 같이 ㅋㅋㅋ

 

 

어유~ 맛있어서

 

2마리 다 튀길 걸 그랬어요

뭔가 아쉬운 듯하게 잘 먹었네요 ㅋㅋㅋ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