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맛집

★ 바삭바삭 바지락 부추전 레시피 ★

★ 바삭바삭 바지락 부추전 레시피 ★

 

비가 안오는 날에도 맛있고

비가 오는 날에는 더 맛있는!!

 

홧팅2

 

★ 바삭바삭 바지락 부추전 ★

 

한방 오리백숙 만들고 남은 부추가 있어서 급!  ★ 바삭바삭 바지락 부추전 ★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재료도 부랴부랴 바지락만 사왔네요

나머지 재료들은 집에 있는 짜투리 채소들 쏭쏭 썰어 넣었어요

 

재료는 부추 4줌(200g), 바지락살 110g, 청양고추 1개, 부침가루 2컵, 물 300ml, 짜투리 채소들(당근, 감자, 양파)

 

 

껍질을 벗겨 놓은 바지락살 5000원에 샀어요

 

 

물에 한번 헹궈서 담궈 주세요

 

 

부추를 잘 씻고 8cm 길이로 썰어주세요

 

 

청양 고추 1개도 송송 썰어주세요

 

 

보기에도 좋아라고 빨간 청양 고추를 사용했어요

 

 

냉장고에서 자고 있는 짜투리 채소들고 같이 썰어주세요

 

감자와 양파 각 반개씩

 

 

색깔도 이쁜 당근 반개

 

 

우와~

이미 이쁘네요 ㅋㅋㅋㅋ

 

참잘했어요

 

 

바지락을 넣고

 

바지락 대신 오징어를 넣어도 맛있어요

 

 

부침가루와 물을 조금씩 넣어 주세요

 

 

골고루 섞어 주면서

부침가루와 물을 조금씩 넣어 주세요

 

 

생각보다 섞는 과정이 힘들더군요 ㅋ

 

안습

 

 

점점 반죽 형태가 나오나요?

 

 

바삭함을 위해서 냉장고에 잠시 넣어 두었어요

 

 

냉장고에서 나온 모습인데 외관상 달라진 모습은 없어요 ㅎ

 

??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올려 넓게 편 후 기다려 주세요

 

 

가장가리 부분이 조금씩 구워지기 시작하죠?

 

 

가장가리가 어느 정도 구워진후 뒤집어 주세요

 

 

짠~

찢어 지지 않고 잘 뒤집어 졌어요

 

오키

 

 

반복해서 구워 주세요

가장자리가 조금 구워진 후 뒤집어 주세요

 

 

짜~잔

잘 뒤집어 졌어요

혼자 뿌듯 ㅋㅋ

 

우하하

 

 

다시 한번 뒤집어서

강불에서 확~! 익혀서 마무리

 

 

한번더 반죽을 올려 구운 뒤

 

 

뒤집어서 마무리 ㅋㅋ

 

 

당근이 들어가서 ★ 바삭바삭 바지락 부추전 ★ 색이 더 이쁘네요

아따맘은 맛도 좋지만 보기에 좋은게 손이 더 가더라구요

 

 

★ 바삭바삭 바지락 부추전 ★을 초고주장에 찍어서 한입 앙~

 

평화

시원한 매실쥬스는 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