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요리/맛집

★ 부대찌개 맛있게 만드는 법!! ★

 ★ 햄넣고 부대찌개!! ★

 

아놔

 

신랑 저녁 먹고 올 줄 알았는데

갑자기 집에서 저녁 먹을꺼라고 엉엉

 

이럴때 우리 엄마들 당황하시면 안됩니다

 

집안에 비상약으로 후시딘과 밴드가 있듯이,,

참치과 스팸은 비상식품으로 비상 반찬이 구비 되어 있어야 한다는거~

 

마친 어제 사둔 양파도 있겠다,,

거뜬하게 부대찌개 맹글기로 했습니다

 

부대찌개 재료는 김치찌개 재료와 비슷한데 사골 육수가 들어 간다는게 다른점이죠

 

재료는 김치 찌개 재료에 사골 육수와 햄, 떡국 떡 준비 해 주세요 콩도 있으면 좋구요

 

그래도 재료 정리 합니다

 

김치 200g, 양파 1개, 대파 1개, 햄 1캔(340g), 떡국 떡100g, 사골 육수 500ml,

양념 :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추장 1큰술, 설탕 반큰술, 국간장 1큰술, 김치 국물 50ml

 

양파 1개는 1cm 두께로 채 썰어 주세요

 

 

아,,,,,,,,,,,,,,,,,,

 

안습

 

 대파는 어슷 썰어 주면 되는데

아따맘은 집에 대파가 없어서

파절이 하려고 했던 대파로 대체 ㅋㅋㅋㅋㅋㅋ

  

 

떡국 떡 한 줌해서 물에 불려 주세요

 

 

오늘의 히든카드!!

 

짜지않고 맛좋은 리챔~~~~이 되겠습니다

 

오키

 

 

햄은 0.5cm 두께로 썰어 주세요

 

비엔나 소시지도 있으면 좋아요

 

 

 

육수를 준비해 주세요

 

우리 시엄니께서 지극 정성으로 아들 멕이라고 8시간에 걸쳐 푹~ 고은 건데

요렇게 매누리가 부대찌개 육수로 쓰고 있네요 ㅎㅎㅎ

 

조금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미안미안

 

이 또한 아들이 먹는 거니 어때요 ㅎㅎㅎ

 

 

검은 콩 밖에 없네요

불려 주세요

 

렌틸콩 넣으려고 헀더니 삶기 귀찮아서 ㅎㅎㅎ

 

웃기시네

 

자! 이렇게 재료 준비가 끝나면 양념장을 만들겠습니다

 

 

 

고추가루 2큰술

 

 

설탕 반큰술

 

 

다진마늘 1큰술

 

 

고추장 1큰술

 

 

국간장 1큰술

 

 

김치국물 50ml

 

계량 컵 없을시 큰수저로 4~5번 넣어 주세요

 

 

양념 재료를 골고루 섞어주세요

 

 

달군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김치 200g

종이컵으로 한컵 정도

 

아따맘은 김치를 많이 넣는데요

부대찌개를 끓여도 김치찌개 느낌이예요 ㅋㅋㅋ

 

우하하

 

김치를 조금만 넣으셔야 되요 ㅋㅋ

  

 

양파 넣고

  

 

양념을 넣고

 

 

중불에서 5분간 볶아 주세요

 

김치찌개 모양이죠? ㅎㅎ

아무튼 김치는 조금만 ㅋㅋ

 

 

 

떡국 떡

  

 

 

 

 

 

 

대파

 

 

육수를 넣고 센불에서 끓여 주세요

 

 

김치찌개 같은 부대찌개랍니다 ㅎㅎ

 

의정부 부대찌개도 아니고

집에서 이 정도면 되죠 ㅎ

 

참잘했어요

 

 

그래도 맛있게 한그릇 뚝딱! 했네요

 

 

급할때는 뭐라구요?

 

참치와 햄 ㅋㅋㅋㅋㅋ

이 두가지만 기억하세요 ㅎ

 

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