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

임신중 지나치게 먹으면 해가 되는 음식!^^ 피해야할 음식~

 

 

 

 

모든 음식의 장단점은 다 있지만 지나치게 먹어서 좋을껀 없겠죠? ^^

임신중 지나치게 먹으면 해가 되는 음식들 알아 볼께요~

 

 

율무 : 차로 많이 마시고 고소하고 맛있는 음료인데요 지나치게 먹으면

태아에게 필요한 수분과 지방질을 제거한다고 하네요 맛있지만 조금씩 먹어야겠어요

 

 

녹두 : 임신중 피해야할 음식으로 녹두전으로 해먹으면 맛있는 녹두! 임산부의 소화기능을 약하게 한다네요 ㅜ ㅜ

 

 

알로에 : 아~ 잘라서 요구르트에 넣어 먹으면 달찍한 것이 참 맛있는,

피부에도 좋은 알로에 지나치게 먹으면 복통과 골반 내 충열을 일으킬 수 있다네요

 

 

생강 : 오늘처럼 쌀쌀한 날에는 따뜻한 생강차도 맛있는데,, 많이 드시면 습진과 두드러기를 부를수도 있다는,,

 

 

붉은팥 : 팥하면 팥죽이죠!! 맛있겠다 ㅜ ㅜ 많이 먹을 경우 태아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복어 : 복어는 임산부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조심해서 드셔야 하는 음식이죠?

독소로 인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해서 먹읍시다!

 

 

담배 : 헉,, 임산부는 애기를 위해서, 또 엄마를 위해서도 조심해야겠죠? 태아를 허약하게 만든다네요

 

 

: 술 또한 아주 소량이라도 태아에게 그대로 전달된답니다

 

청량 음료와 인스턴트 식품 : 에효, 어제도 고기 먹으면서 콜라 한잔 했네요 ㅎㅎ

고기 먹을때 청량 음료가 빠지면 섭섭하죠잉~ 하지만 지나치면 빈혈과 임신중독증을 일으킬 수 있답니다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임신중 지나치게 먹으면 안되는 음식은

율무, 녹두, 알로에, 생강, 붉은팥, 복어, 담배, 술, 청량음료, 인스턴트 식품 등이 있네요

 

맛있고 몸에 필요한 음식도 지나치면 해가 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

엄마랑 아가를 위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