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마늘◀ 효능을 알고 먹읍시다!!

마늘을 생으로 먹어야 좋을까? 익혀 먹어야 좋을까? 생각중

마늘이 몸에 좋은건 알겠는데,, 


마늘!! 얼마나 좋은지 알고나 먹읍시다!!


마늘은 건강식품으로 전혀 손색이 없지만 딱 하나,, 흠이라면 먹고 난 후 입에서 냄새가 난다는 것이죠  no2

미국 국립 암연구소는 마늘을 '최고의 항암 식품'으로 꼽았으며 세계 10대 건강식품중의 하나이죠

 

 

 

 

슈퍼 푸드인 마늘은 생으로 먹어야만 건강에 좋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반대로 익혀 먹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고도 합니다

마늘의 주요 영양소는 알리신인데요, 이 알리신은 암세포의 자연사를 유도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장병과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감기나 식중독, 피부 질환의 치료에도 효과적이구요 알리신은 마늘을 찧고 10분 정도 지나면 가장 많이 만들어지고 열을 가하면 파괴된다는군요


마늘을 으깨서 끓이면 아호엔과 설파이드 화합물이 만들어집니다. 이 성분은 혈행을 개선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등 성인병의 원인을 줄이는 작용을 합니다. 생마늘, 구운 마늘, 장아찌 등 마늘은 조리법에 짜라 성분이 달라지지만 인체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은 크게 변하지 않습니다.


마늘을 구우면, 암과 노화를 막는데 효과가 있는 폴리페놀 등의 함량은 오히려 늘어납니다. 



요즘 흑마늘 많이들 드시는데요, 

흑마늘은 생마늘을 구운 뒤 40~90℃에서 20여 일간 자연 숙성, 효시킨 것입니다. 흑마늘은 일반 마늘보다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력이 무려 10배나 높다고 합니다. 암 예방은 물론 콜레스테롤 저하, 심장병 예방 등의 기능도 일반 마늘에 비해 훨씬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늘은 입맛이 없거나 피로를 잘 느끼며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사람에게 좋다는데 많이 먹더라도 수용성 성분이 대부분 몸 밖으로 배출돼 별 부작용은 없습니다. 하지만 위 점막을 자극 할 수 있어서 하루에 2~3쪽이 적당합니다.

 

마늘은 냄새 한 가지 빠고 백 가지 이로움이 있다 해서 '일해백리'라 부르는데 마늘을 먹고 난후 입 냄새 미안2가 걱정이라면 녹차나, 우유, 블랙커피를 먹으면 좋습니다.


곰이 마늘과 쑥을 먹고 인간이 됐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몸에 좋은 마늘 알고 먹읍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