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

★ 풍년 압력솥으로 후기 이유식, 완료기, 유아 아기 반찬 맛있게 만드는 방법 ^^ ★

★ 풍년 압력솥으로 후기 이유식, 완료기, 유아 반찬 맛있게 만드는 레시피예요 ^^ ★

 

 

맘님들 오늘도 안녕하세요?ㅋㅋㅋ

 

아따맘은 오늘 그럭저럭 보내고 있네요

 

자, 오늘은 밥안 먹는 아기들 대체 무얼 해서 먹이나,,,에 대해서

 

포스팅 합니다 ㅋㅋㅋ

 

아따맘 아기는 밥을 썩 잘 먹는 편은 아니예요

 

그렇다고 아예 안먹는 것도 아니구요

 

배고프면 냉장고가서 밥 달라고 냉장고 문 붙잡습니다

 

슬퍼2

 

그랬는데 주면 안먹을때도 있죠 ㅎㅎㅎ

 

그나마 잘먹는 메뉴를 소개해 드릴께요

 

이유식처럼 야채와 고기를 다져서 푹~ 익힌 후 밥에 비벼서 줄꺼예요

 

후기 이유식이나 완료기, 유아 반찬 모두 잘 먹는 레시피예요

 

 

애호박, 양파 버섯, 당근, 감자를 잘게 다져 주세요

 

아이 치아 상태나 씹을 수 있는 능력에 따라 크기가 조금씩 달라지겠죠?

 

아따맘은 사방 0.3cm 정도로 다졌어요

 

야채가 조금 커도 야채가 푹 익으면 잇몸으로 으깨지니까 잘 먹드라구요

 

 

야채를 다지는 동안에

 

고기를 삶아 주세요

 

고기는 정육점에서 살때 다져 달라고 했구요

 

집에 와서 더이상 갈지는 않았습니다

 

 

고기 육수를 사용해도 되는데

 

아따맘는 물을 넣지 않고 끓이고 싶어요

 

된밥 느낌으로 비벼 주고 싶어서요

 

후기 이유식이나 아직 씹기가 힘들면 고기 삶은 육수를 같이 사용하면 좋아요

 

 

다진 야채와 삶은 고기를 냄비에 넣어 주세요

  

 

고기 육수는 아기 상황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됩니다

 

아따맘은 안넣고 싶지만,,,

 

혹시나,,,

 

이번에 새로 산 풍년 압력솥이 탈까봐

 

엉엉

 

소고기 삶은 육수를 조금 부었습니다 ㅠㅠ

 

후기 이유식을 수록 소고기 육수를 많이 부어 주고

 

완료기부터는 안부어도 됩니다

 

야채에서도 육수가 나오구요

 

 

자 풍년 압력솥 뚜껑을 잘 닫구요

 

김이 새지 않도록 잘 잠궈 주세요

 

센불에 10분

 

추가 돌면

 

약불에 10분 정도 끓여 주세요

  

 

김이 빠진 후에 뚜껑을 열면 이 상태가 됩니다

 

야채들이 모두 잘 익었죠?

 

참잘했어요

 

 

아따맘은 소고기 삶은 육수를 넣어 주어서

 

주걱으로 조금만 저어주면 저렇게 물이 있어요

 

저게 싫어서 아따맘은 육수를 안넣고 싶지만

 

우리의 새 아이

 

풍년 압력솥이 탈까봐 ㅋㅋㅋㅋ

 

 

밥 100g에 야채와 고기 삶은 이것을 이유식이라고 해야 할까요?

 

이유식 30g 정도

 

같이 비벼서 줍니다

 

간은 안했지만 소고기가 들어가서 괜찮아요

 

 

거기에 김 한장 올려주면 끝 ㅋㅋㅋㅋ

  

 

잘 비벼서 한 숟갈 떠서

 

 

김 한장 올려주세요

 

 

아~

 

평화

 

쏘~옥 하고 잘 받아 먹습니다 ㅎㅎㅎ

 

 

이유식 통에 덜어 주세요

 

 

냉장고에 보관하고 먹을 떄 마다 하나식 해동해서 밥과 비벼 주면 잘 먹어요

 

야채는 집에 있는 야채나 계절에 따라 바꿔 가면서 만들어주세요 ^^

 

홧팅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