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쇠고기 부위별 이용 방법^^!

 

 

주부들이 요리를 위해 많은 식재료를 사는데 그 중에서도 고기는 빠질 수 없는 식재료이겠죠?

고기 중에서도 쇠고기에 대해서!

어떤 요리에 어느 부위가 알맞을지, 부위에 맞는 요리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볼께요 ^^

위에 소그림에 부위별로 번호를 붙여놓았어요

번호를 참고하시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1. 목심 : 불고기로 먹기에 적당한 부위이며 오랜시간 삶아서 탕, 전골, 국거리용으로 좋습니다 

2. 등심 : 등급이 높은 등심은 스테이크로 좋으며 등급이 낮은 등심은 불고기나 너비아니, 산적꼬치로 좋습니다

3. 살치살 : 마블링이 가장 좋고 육즙이 많습니다. 부드러워서 생고기 구이에 좋습니다

4. 꽃등심 : 육즙이 풍부하고 고기도 부드럽고 연합니다. 스테이크나 샤브샤브에 좋습니다.

5. 채끝 : 외국에서는 이 부위를 주로 스테이크로 사용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샤브샤브, 불고기용으로 사용됩니다.

6. 안심 : 부드럽고 지방이 많지 않아서 오래 구우면 질겨집니다. 스테이크나 장조림 요리에 좋습니다.

7. 우둔 : 탕이나 국거리로 쓰이거나 장조림, 샤브샤브로 좋습니다.

8. 앞다리살 : 장시간 가열하는 요리에도 좋고 국거리용이나 불고기용으로 좋습니다.

9. 갈비 : 지방이 많으나 부드러워서 주로 갈비찜이나 갈비탕으로 사용됩니다.

10. 안창살 : 고기가 단단하고 거칠지만 육즙이 진해서 구이용으로 좋습니다.

11. 차돌박이 : 살코기 속에 지방이 박혀있는 부위로 얇게 썰어 샤브샤브나 구이용으로 좋습니다.

12. 양지 : 주로 국거리, 수육으로 사용하고 장조림에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13. 설도 : 찜이나 불고기 스테이크용으로 사용됩니다.

14. 사태 : 국이나 찜 불고기 육회로 사용하기 좋습니다.